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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의 필터인 신장를 지키는 최고의 채소는?

신장은 몸에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몸 속 필터로도 불린다.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혈액 속에 노폐물과 독소로 인해 우리의 건강도 급격히 악화된다. 신장은 한 번 망가지면 다시 회복되기 힘든 장기다. 신장의 기능이 약해지기 전에 신장의 잘 돌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최근 미국 건강전문매체 잇디스낫댓은 "일상의 식단에서 적절한 음식을 선택하면 건강한 신장을 유지할 수 있으며, 신장병이 있어도 기능이 더욱 약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미국 영양 전문가이자 식단과 관련한 베스트셀러 작가 토비 아미도르는 "신장은 복잡한 장기다"라며 " 신장의 손상과 신장 질환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의학적 영양 요법도 다양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 상식과 건강 >/건강 2022.07.31 (49)

교차로에서 차량 우회전 방법

올해 1월 공포된 규칙에 따르면 운전자는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 우회전 하는 경우 정지선이나 횡단보도 및 교차로 직전에 정지한 후 신호에 따라 진행하는 다른 차의 교통을 방해하지 않고 서행하며 우회전해야 한다. 전방 차량 신호가 녹색 신호면 서행하며 우회전할 수 있지만, 우회전 후 만나는 건널목에 보행자가 있으면 일시 정지해 보행자가 길을 건넌 후 가야 한다. 이 규칙은 7월 12일 시행되며 보행자 보호 의무를 위반할 경우 승합차는 범칙금 7만원 승용차는 6만원이 부과된다. 출처: [그래픽] 교차로에서 차량 우회전 방법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 경찰에 따르면 개정 도로교통법의 골자는 두 가..

< 상식과 건강 >/상식 2022.07.10 (53)

장민호 - 들녁길에서(노을)

출처: 미스& 미스터 트롯 공식 계정 1. 떠나가는 뒷 모습을 그냥 선채로 붙잡지도 못하고 그냥 선채로 당신은 노을 속에 멀어만 가니 사랑이란 무엇인지 알 수가 없네. 가던 발길 돌려주세요. 뒤 돌아서 나를 보~세요. 가지마세요 . 가지마세요. 나를 두고 가지 마세요. 아 ~ 아 노을지는 들녘길에서 어쩔 줄 몰라 어쩔 줄 몰라 그냥 웁니다. 2. 둘일 적엔 노을 빛도 내 맘 같더니 이제 보니 노을 빛은 눈물에 가려 나만 혼자 들녘 길에 울고 섰으니 사랑이란 무엇인지 알 수가 없네. 가던 발길 돌려주세요. 뒤 돌아서 나를 보~세요. 가지마세요. 가지마세요. 나를 두고 가지마세요 아 ~ 아 노을지는 들녘길에서 어쩔 줄 몰라 어쩔 줄 몰라 그냥 웁니다.

체온 올려야 면역력도 UP!

◇ 운동 통해 신진대사 속도 높여라 체온을 올리기 위해서는 평소에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신진대사 속도를 빠르게 하면 된다. 아이들의 경우 하루에 30분 이상 땀이 나는 운동을 시키고, 오전 10시~오후 2시에 30분 이상 햇볕을 쬐며, 수시로 따뜻한 물 마시기 등을 실천하면 좋다. 단백질 섭취를 통해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바나나로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하고, 운동을 끝낸 후에는 치즈 등을 먹어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수면 습관을 들인다. 오후 10시에 잠자리에 들기, 불을 켜고 자지 않기 등을 실천하면 된다. 평소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음식은 다음과 같다. 생강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몸..

뇌에 좋은 과일 1위는 블루베리

과일명 성분 하는 일 블루베리 1. 다량의 플라보노이드 블루베리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식물 화합물인 플라보노이드로 가득 차 있다. 많은 연구들은 플라보노이드가 치매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평균 연령 48세 여성 4만 9493명, 평균 연령 51세 남성 2만 7842명을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들은 인지력 저하 위험이 20% 더 낮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2. 풍부한 산화 방지제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이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특징적인 색깔을 내는 이유다. 안토시아닌은 몸, 특히 뇌의 건강한 스트레스 내성과 항염증에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식물영양소는 몸과 뇌의 염증을 억제하고 ..

양파와 마늘의 효능

식품명 성분 하는 일 양파 퀘세틴(Quercetin) 1. 고기의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 크롬 1. 탄수화물의 일종인 포도당의 대사가 잘 되게 한다. 2.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의 작용을 촉진한다. 글루타싸이온 1. 간의 지방분해를 돕는 글루타싸이온 성분이 많다. 2. 술 마시면 소모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는다. 1.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인, 철. 도 풍부하다. 마늘 알리신 1. 간에 쌓인 지방분해, 면역력 강화 2. 염증 예방 효과로 혈관이 산화 (손상·노화) 되는 것을 늦추는 작용을 한다. 3. 몸속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한다. 4. 인슐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준다. (당뇨 도움) 5. 강..

나도 모르게 건강을 해치는 습관

1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습관 : 기본적으로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운동, 기후, 나트륨 섭취, 그리고 다른 탈수성 음식과 음료들을 포함한 몇 가지 외부 요인들을 고려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2 식사를 거르는 습관 : 식사를 거르는 것은 신진대사를 변화시켜, 당뇨병의 원인이 되는 인슐린 저항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식사를 거르는 대신 하루 종일 적은 양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3 설탕이 첨가된 "건강식품"을 먹는 습관 : 만약 요거트와 같이 건강에 좋은 식품을 먹지만 설탕이 많이 함유된 것을 먹는다면 영양 결핍을 겪게 될 수도 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거트의 경우,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을 경우 효능이 떨어질 수 있다. 4 유기농과 천연 제품이 항상 좋다고 생..

달걀 껍질 완벽하게 잘 벗겨지게 삶는 법

미국 ‘에브리데이헬스닷컴’이 비법 소개 1. 식초 달걀을 삶을 때 물에 식초를 넣으면 삼투압 현상이 일어나 껍질이 잘 벗겨진다. 베이킹 소다도 비슷한 작용을 한다. 끓는 물에 베이킹 소다를 넣으면 달걀의 pH가 올라가서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 2. 온도 달걀을 차가운 물에 넣고 처음부터 같이 끓이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껍질이 매끈하게 벗겨지길 원한다면 물이 끓을 때 달걀을 넣는 게 좋다. 뜨거운 물에서 올라오는 열기가 달걀의 단백질이 껍질로부터 떨어져나와 응고하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3. 찌기 아이러니 같지만 ‘삶은’ 달걀을 만들 때는 삶는 것보다 찌는 게 낫다. 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달걀을 끓는 물에 넣으면 바로 물의 온도가 내려간다. 즉 계란을 맛있게, 균일하게 삶기 어렵다. 물을 먼저 끓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