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4

체온 올려야 면역력도 UP!

◇ 운동 통해 신진대사 속도 높여라 체온을 올리기 위해서는 평소에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신진대사 속도를 빠르게 하면 된다. 아이들의 경우 하루에 30분 이상 땀이 나는 운동을 시키고, 오전 10시~오후 2시에 30분 이상 햇볕을 쬐며, 수시로 따뜻한 물 마시기 등을 실천하면 좋다. 단백질 섭취를 통해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바나나로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하고, 운동을 끝낸 후에는 치즈 등을 먹어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수면 습관을 들인다. 오후 10시에 잠자리에 들기, 불을 켜고 자지 않기 등을 실천하면 된다. 평소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음식은 다음과 같다. 생강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몸..

뇌에 좋은 과일 1위는 블루베리

과일명 성분 하는 일 블루베리 1. 다량의 플라보노이드 블루베리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식물 화합물인 플라보노이드로 가득 차 있다. 많은 연구들은 플라보노이드가 치매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평균 연령 48세 여성 4만 9493명, 평균 연령 51세 남성 2만 7842명을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들은 인지력 저하 위험이 20% 더 낮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2. 풍부한 산화 방지제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이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특징적인 색깔을 내는 이유다. 안토시아닌은 몸, 특히 뇌의 건강한 스트레스 내성과 항염증에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식물영양소는 몸과 뇌의 염증을 억제하고 ..

양파와 마늘의 효능

식품명 성분 하는 일 양파 퀘세틴(Quercetin) 1. 고기의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 크롬 1. 탄수화물의 일종인 포도당의 대사가 잘 되게 한다. 2.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의 작용을 촉진한다. 글루타싸이온 1. 간의 지방분해를 돕는 글루타싸이온 성분이 많다. 2. 술 마시면 소모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는다. 1.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인, 철. 도 풍부하다. 마늘 알리신 1. 간에 쌓인 지방분해, 면역력 강화 2. 염증 예방 효과로 혈관이 산화 (손상·노화) 되는 것을 늦추는 작용을 한다. 3. 몸속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한다. 4. 인슐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준다. (당뇨 도움) 5. 강..

나도 모르게 건강을 해치는 습관

1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습관 : 기본적으로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운동, 기후, 나트륨 섭취, 그리고 다른 탈수성 음식과 음료들을 포함한 몇 가지 외부 요인들을 고려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2 식사를 거르는 습관 : 식사를 거르는 것은 신진대사를 변화시켜, 당뇨병의 원인이 되는 인슐린 저항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식사를 거르는 대신 하루 종일 적은 양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3 설탕이 첨가된 "건강식품"을 먹는 습관 : 만약 요거트와 같이 건강에 좋은 식품을 먹지만 설탕이 많이 함유된 것을 먹는다면 영양 결핍을 겪게 될 수도 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거트의 경우,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을 경우 효능이 떨어질 수 있다. 4 유기농과 천연 제품이 항상 좋다고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