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식과 건강 >/건강

체온 올려야 면역력도 UP!

ihyanga 2022. 5. 30. 17:55

운동 통해 신진대사 속도 높여라

체온을 올리기 위해서는 평소에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신진대사 속도를 빠르게 하면 된다. 아이들 경우 하루 30분 이상 땀 나는 운동을 시키고, 오전 10~오후 2 30상 햇볕을 쬐, 수시 따뜻한 물 마시기 실천하면 좋다. 단백질 섭취 통해 근육 튼튼하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바나나로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하고, 운동을 끝낸 후에는 치즈 등을 먹어서 단백질 보충하는 것이 좋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수면 습관을 들인다. 오후 10 잠자리 들기, 켜고 자지 않기 등을 실천하면 된다. 평소에는 따뜻하게 하는 음식 먹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음식은 다음과 같다.

  생강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고 몸을 따뜻하게 한다.
생강을 먹으면 기침, 감기, 몸살, 목 통증 등도 완화된다.
특히 속이 냉해 소화가 안 되거나 비위가 약한 사람에게 .
그러나 생강을 많이 먹으면 위액이 지나치게 분비돼 위점막 손상 수 있으니
아이들이 먹을 때는 가급적 연한 농도의 생강차를 마시게 한다
  호박 당질, 비타민, 식이섬유, 칼슘, ,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옛날 사람들이 동지에 호박을 먹어 왔던 것은 호박 먹으면 몸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고 당근처럼 비타민A 풍부 감기 대한 저항력도 길러준다.
  새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칼슘, , 요오드, 철이 풍부하다.
 다리 허리 차거나 나른 증상 호소하는 아이들에게 먹이면 좋다.
하지만 새우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도 있으므로 알레르기 체질이라면 섭취 주의한다.
  유자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 많이 들어 있어 감기에 좋다.
비타민B, 단백질 등이 다른 감귤류 과일보다 많고, 혈관 튼튼하게 하는 헤스페리딘 성분도 들어 있다.
배설작용이 탁월해서 몸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 으로 내보낸다.
보통 얇게 저며 차를 만들거나 소금 또는 설탕에 절여 먹는다.
  대추 대추는 특유의 단맛이 있고 성질이 따뜻해, 한방에서 습기 한기 없애 주는 역할을 한다.
잠을 잘 못 이룰 때 대추차를 끓여 따뜻하게 마시면 숙면 할 수 있다.
특히 대추 씨에는 신경 이완시키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씨를 빼지 않고 통째로 차를 끓인다.
  출처 헬스조선